ゲーム(게임)

Xbox One의 인디 게임 개발 프로그램 ID@Xbox, 일본에서 설명회를 개최

마사룽 2014. 2. 15. 11:16



발일본 마이크로 소프트는 Xbox One의 인디 개발자 전용 자기 출판 프로그램 ID@Xbox의 참가 설명회를 일본에서 개최합니다.


ID@Xbox는 개인이나 초 중 규모 스튜디오 등 다양한 규모의 게임 개발자가 직접 마이크로 소프트 개발자 등록해 Xbox One에서 게임을 개발·판매할 수 있는 무료 프로그램.


기존 게임기의 비즈니스에서는 개인이나 그룹 게임기용 게임을 개발하고 싶어도, 기재나 자료를 구하거나 판매에 있어서 마이크로 소프트 등 게임 플랫폼사로부터 라이센스를 얻어 다양한 계약 절차를 하려면 벽이 높고, 일단은 퍼블리셔를 통해야 했습니다.


ID@Xbox는 마이크로 소프트에 직접 신청함으로써 퍼블리셔를 통하지 않고 게임을 "셀프 퍼블리싱" 있는 프로그램. 등록이 개발자로서 인정되면 2대의 개발 키트와 개발 자료, 개발자 포럼에 대한 접근권 등이 얻을 수 있습니다. 또 개발하는 게임에 대한 개별 라이센스 계약이나, 실제로 Xbox One용으로 전송하기까지의 다양한 서포트도 받게 됩니다. 신청과 인증, 작품 업데이트 등의 비용은 무료.


마이크로 소프트는 지난해부터 이 ID@Xbox프로그램 참가 신청을 접수해 이미 실적이 있는 중규모 개발자와 대형의 퍼블리셔로부터 독립한 저명 개발자 등을 포함, 많은 스튜디오가 등록 디벨로퍼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일본내에 ID@Xbox참가 설명회는 시나가와의 일본 마이크로 소프트 본사에서 2월 17일 25일 28일에 개최됩니다. 설명회에의 참가 등록은 링크으로의 ID@Xbox일본어 페이지에.


마이크로 소프트와 인디 게임이라고 하면 Xbox 360세대에서도 무료의 개발 툴 배포나 셀프 퍼블리싱을 비롯한 여러가지 대처안이 있기는 있었습니다.


그러나 인디 개발자에게는 Xbox 360의 일부 기능이나 서비스, 시스템 밖에 사용을 인정하지 못하거나, 정말 좋은 게임이어도 Xbox 360본체 메뉴에서 인디 게임 코너에 갇혀 있거나 여러가지 제약이 있어 별로 활성화가 되었다고는 할수 없었습니다


Xbox One의 ID@Xbox프로그램에서는 대형 퍼블리셔의 게임과 똑같이 취급되어 Xbox One의 기능이나 시스템도 대기업과 구별 없이 활용할 수 있다는 사전 선전입니다.


참조원 : http://japanese.engadget.com/2014/02/13/xbox-one-id-xbox/